미국 실업률 고용지표 뜻에 대하여

Intro

오늘은 실업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업률의 정의를 알아보고, 계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또 실업의 유형들은 무엇이 있는 지 알아보고, 알아보겠습니다.

실업률 뜻

먼저 실업률이란 말 그대로 실업자들의 비율을 뜻합니다. 경제 활동 인구 중에서 구직 중이거나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을 뜻합니다. 이때 경제 활동 인구란 일 할 수 있는 자들과 의사가 있는 자들 혹은 지금 일을 하는 자들을 뜻합니다.

실업률을 보는 방법은 트레이딩이코노믹스에 들어가셔서 국가 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실업률의 계산 방법

실업률=경제활동인구수실업자수×100

실업률의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 경제 활동 인구 수를 구하고, 그 중에서 실업자 수를 분수로 둬서 비율을 구합니다. 그런 다음 *100을 합니다. 이때 실업자수에는 조건이 있는데 일자리를 4주 동안 못 구한 사람들을 뜻합니다. 경제 활동 인구는 일자리를 찾고 있거나 일 자리를 구한 사람들을 뜻합니다.

실업의 주요 유형

다음은 실업의 주요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업은 원인과 특성에 따라 나뉩니다. 먼저 마찰적 실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마찰적 실업이란, 이직, 졸업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실업을 뜻합니다. 직장을 구하거나 졸업 후 일자리를 찾는데 못 찾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두번째로 구조적 실업이 있습니다. 구조적 실업은 산업이 기술 발전으로 인해 쓸모 없어진 실업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AI가 일자리를 차지함에 따라 AI를 이용해도 되는 직업들이 하나 둘 씩 구조적으로 실업을 만드는 것이죠.

세번째로 경기적 실업이 있습니다. 이 경기적 실업은 경기가 어떻게 되는 지에 따라 실업으로 되는 것을 뜻합니다. 주로 경기 침체로 인해 실업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계절적 실업이 있습니다. 계절적 실업이란 계절에 따라 실업이 되는 것을 뜻합니다.

요약

오늘은 실업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실업률이란 실업자들의 비율을 뜻하며, 구조적, 계절적, 마찰적, 그리고 경기적 실업이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